능력없고 밥값 못하는 국민의힘 곽상도 들러리 마당쇠 딸랭이 예스맨 모두 싹쓸이하자.
-시간강사 강의경력을 교수로 허위로 부풀린 가짜교수.
-석유사업법위반 등등 경제사범 무능력의 정책부재자.
-중남구 국민의힘 시의원 4명 중 3명 교체 희망.
-중남구 국민의힘 구의원 9명 중 5명 교체 희망.
다가오는 6월 지방선거에서 국민의힘 대구시당공천심사위원회는 지방 기초의원 후보자의 능력과 자질의 역량(적극성. 리드십. 소통능력. 전문성)을 철저히 점검을 제언하고 촉구한다.
우리 격언의 고사성어에 양두구육(羊頭狗肉)이란 말과, 지록위마(指鹿爲馬)란 말이 있다.
양두구육(羊頭狗肉)이란? 점포(店鋪)의 간판에 양머리(羊頭)를 걸어놓고 속내는 개고기를 판다는 뜻이고, 또 지록위마(指鹿爲馬)는 사슴을 가리켜 말이라 한다는 뜻으로, 윗사람을 농락하여 권세를 휘두르는 경우를 말한다.
이 두말을 다시 바꾸어 말하면 따로국밥의 말 따로 행동 따로의 개 양아치 쓰레기(들러리. 마당쇠. 딸랭이. 손바닥비비기 예스맨) 철면피의 파렴치한 같은 인간들을 두고 행하는 말이다.
정통보수의 텃밭이라는 대구의 선거 총본산 1번지인 대구중남구에서 양두구육 지록위마의 허울적 간판(이력)을 내걸고 구민들과 유권자를 위하겠다며 주둥이로 구민을 이간질로 선동하는 경제적 석유사업법 위반 파렴치 전과자(A모)와,
시간강사 강의경력을 허위로 교수로 부풀린 가짜교수(B모)들이 선량한 유권자들에 호객(呼客) 행위를 해오지만 속내는 진짜 위민선정이 아닌 구민과 유권자를 속이는 기만전략이라는 것을 이제 구민들은 대오각성하고 통찰 할 때가 되었다.
특히 지난 20대 총선에서는 양두구육 같이 유권자를 속이고 기만한 국민의힘 전신 미래통합당 선거 전략과 같은 보궐선거에 우리 국민들은 더 이상 기만당하여 투표장에 애써 나가 지지의 표를 던지는 것은 “나를 망치고 대한민국을 망치고 지역을 망치는 어리석은 유권자와 구민들은 없어야 한다”고 나는 감히 주장한다.
이제 우리 대구중남구 만이라도 양두구육와 지록위마 같이 정의와 개혁 혁신의 간판을 내걸고, 속내는 개고기를 파는 것과 같이, 유권자와 구민들을 기만하고 속이는 경제 양아치 개 쓰레기와 교육의 경력을 허위로 부풀려 당선된 공직선출직은 이제 발부치지 못하도록 구민과 유권자가 눈과 귀를 열어 철저히 막아야 할 것이다.
***현 선출직 의원들로 능력도 없는 개 양아치 쓰레기 인간들이 구민과 유권자를 무시하고 의원직을 사퇴한 사람의 눈과 귀를 막아 중남구의 민심을 사분오열로 만들은 장본인들은 스스로 누군질 잘 알 것이다.
다가오는 6월 지방 선거에서 타이타닉호와 같은 나락으로 아작을 내어 영원히 정치권에서 완전히 사라지게 할 것이다.
청년기 지방의회 아직도 제구실 못하는 한심한 지방의원들의 민낯
지방의회가 부활한 지 올해로 31년을 맞았다. 활동이 가장 왕성한 시기인 청년기 한 중심에 서있는 셈이다. 그런데 작금 지방의회 의원들이 행하는 꼴들을 지켜보자니 분노와 절망을 느끼지 않을 수 없다.
지방의원들은 주민 대의기관의 한 구성원으로서 제 역할을 다하고 있는지 겸허한 마음으로 되돌아보아야 한다. 그동안 지방의원들이 주민들의 지탄과 불신을 받은 것은 자신들의 위치와 역할을 망각했기 때문이다. 지방의원들은 정당의 공천을 받아 당선됐으므로 소속 정당에 당인(黨人)으로서의 책임과 의무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양두구욕 지방의원은 스스로 주민의 대변자임을 포기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이제 지방의회가 부활한 지 31주년을 맞은 만큼 그 연륜에 걸맞게 전문성 강화로 집행부를 제대로 견제해야 한다. 이제 31주년을 맞아 지방의회가 생산적인 토론으로 지방의회의 전문성을 향상하기 위한 합리적 대안들이 도출되기를 기대한다.
지방의회 구성원인 의원은 과연 누구인가. 그들은 주권자로서의 주민이 직접 선출한 정무직 지방공무원이다. 지방의원들은 지방자치단체의 주요한 사항을 집합적으로 결정한다. 지방행정 운영상황을 감시·감독해야 할 소임도 주어져 있다.
지방의원들은 당선되는 순간부터 소속 정당이나 공천자보다는 주민의 대표라는 정치적 책무를 부여받게 된다. 따라서 지방의원 개개인은 집행부를 감시하고 견제해야 하는 지방의회 본연의 역할 중심에 있는 것이다.
유권자와 구민들의 민의 수렴과 의회 운영에 주체성을 가져야 함은 물론이다. 그럼에도 지금까지 의장단 선출이나 상임위원장 선출 등을 놓고 당리당략에 집착해 개원 의회 때부터 잦은 파행이 관행화되다시피 했다.
그들이 수행하고 있는 권능과 기능 의무는 본무를 제대로 수행케 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적 규범이다. 그래서 지방의원들은 성실의무· 청렴 및 품위유지의무, 직위남용 금지 의무를 실천하는데 솔선수범해야 한다.
지방의원의 지위와 의무를 다시 떠올린 것은 유권자들에 대한 배신감 때문이다. 그 만큼 기대가 컸던 탓이기도 하다. 최근 대구지역 각 지자체 지방의원들의 갑질과 직무유기 비리 등 부적절한 처신과 비위가 연일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해 달서구 재선 의원의 마을기업 ‘차량’ 이용 논란은 지역정가와 구민들에게 현재까지도 곱지 않은 시선을 보내고 있다. 1월 만취 상태로 교통사고를 낸 달서구 박모 의원, 무소속 유모 북구의원, 여론조사 조작에 개입한 혐의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은 동구의회 이모 의원, 시간강사 강의 경력을‘가짜교수’ 신분으로 부풀린 남구의회 최모 의원, 민간업자를 이용해 아들이 다니는 학급에 1200만 원짜리 환기창을 설치하도록 한 혐의로 불구속 입건된 서구의회 민모 의원 등의 잇단 비위는 부끄러운 지방의원의 민낯이다.
지난해 7월에는 업무추진비 유용 의혹·뇌물공여·5분 발언 표절 논란이 일었던 달서구의회 부의장과 상임위원장 3명에 대한 사퇴 요구가 나왔다. 하루가 멀다 하고 터져나오는 추문 탓에 풀뿌리 민주주의로 불리는 지방의회 위상마저 흔들리고 있다.
대구시와 구군의회가 지방자치제 정착에는 별 도움이 되지 않은 채 권력 차지 수단으로 전락했다는 비판까지 제기될 정도다. 비위행태가 이미 위험수위를 넘어섰다. 업무추진비 부당 사용에서부터 성희롱, 이권 개입, 횡령, 몸싸움까지 그 종류도 다양하다.
이들이 여론의 뭇매 대상이 되고 있는 것은 당연하다. 법적 결과여부를 떠나서다. 더 큰 문제는 지방의회 차원의 윤리위원회가 열리지만 자정 노력을 찾아 볼 수 없다는 점이다. 되레 면죄부를 줬다. 제 식구 감싸는 데만 급급하다.
잊을만하면 불거지는 기초의원의 일탈행위와 논란 등으로 지방정부를 감시하고 견제해 지역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기초의회 의원들의 인성과 자질 능력이 존재 이유를 망각하고 있다는 비난이 높다.
부패의 온상, 자정능력 상실은 당선되면 유권자인 주민 위에 군림하기 때문이다. 지방의원들에게 바란다. 정치적 명분과 색채 보다는 지역민을 위한 실질적이고 진정한 자세를 견지해야 한다. 개인의 정치적 야욕과 욕망보다 전체의 이익이나 신뢰가 우선될 수 있는 자발적인 노력이 필요하다.
지역과 주민을 위한 후회 없는 의정활동을 펼쳤으면 한다. 이를 위해선 끊임없는 탐구와 노력이 수반돼야 한다. 유급제가 실시되고 있는 현실에 비추어 받은 만큼 생산성 있는 의정활동으로 주민들에게 그 결과를 돌려주어야 한다는 의무감은 당연하다.
지방자치단체와 지방의회는 지방자치를 이끌어가는 두 개의 축이다. 예산을 편성하고 집행하는 행정이 자치단체의 몫이라면 편성된 예산을 심의하고 집행과정을 감시하는 것은 지방의회의 몫이다. 주민의 혈세가 낭비되지 않도록 행정을 견제하는 예산안 심의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는 지방의원들의 전문성이 전제되지 않으면 불가능하다.
집행부의 예산편성은 자치단체의 기본 바탕이자 주민의 복지증진과 지역발전의 밑거름이기도 하다. 지방의회는 철저한 심의로 예산낭비를 막아야 한다.
향후 지방의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서 지원조직 및 인력확보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지만, 무엇보다 이러한 필요성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이 중요하다. 특히 지방의회에서는 보다 활발한 의정활동과 더불어 주민과의 쌍방향적 소통을 더욱 높여 나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