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포커스] 김용판 전 서울경찰청장

2017-07-20     이강문 대기자

양파TV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 김용판 전 서울경찰 청장님과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국정원 댓글사건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안녕하십니까 청장님. 지난 총선 이후 어떻게 지내시고 계신지요?

2. 최근 채동욱 전 검찰총장이 모 방송사를 통해 18대 대선에서 국정원 댓글 사건과 관련 김청장의 직권남용과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에 대해 수많은 통화기록이 누락이 되어 대법원에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는 주장인데요....

3. 당시 한나라당 의원과 국정원과 대포폰 통화에 대해 말씀 해주시겠습니까?

4. 청장님 주장대로 개인폰 관용폰 2개의 전화를 사용해다면 채동욱 전 검찰청장의 말이 사실이 아니라는 말씀인가요?

5. 또한 법정에서 통화 내역에 대한 추궁이 있었다고 말했는데 자세한 내용을 말해 주시겠습니까?

6. 검찰총장 출신이 대법원의 판결을 부정하는 것에 대한 생각은 어떠신지요?

7. 또한, 지난 정부에서 이런 사실을 밝히지 않고 정권이 바뀌자 말자 이런 사실을 이야기 하는 저의가 있다고 보십니까?

8. 원세훈 국정원장의 경우 아직 재판중인걸로 알고 있는데요? 두 사람의 재판의 차이점이 있는 것입니까?

9. 최근 김용판 전 청장의 재판에서 위증한 혐의로 기소된 국민의당 광주 권은희 의원도 1심에서 무죄를 받았는데요? 어떻게 생각을 하십니까?

10. 지역 모 일간지에 내년 지방선거에서 달서구청장 출마 의사를 밝히신 것 같던데요? 향후 계획이 어떻게 되시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