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의1% 닭목살 구이를 아시나요?

미식가만이 안다는 그맛!

2016-09-03     문정은 기자

설명: C:UsersuserDesktop부엉이지빠귀20160830_185748.jpg

우리나라 국민의 90%가 좋아하는 닭요리를 했을때 가장 먹을것이 없는 부위를 뽑으라면 단연 닭목부위라고 할것이다.

그런 편견을 깨는 닭의 1%로 만들어진 "닭 목살구이"가 있다.

여러 닭부위중 닭목살은 작업하기가 워낙 까다로워서 유통이 쉽지않아 생소한 요리중의 하나이다.

하지만 한번 먹게 되면 그 식감은 어느 고기랑 비교할 수 없이 담백하고 부드러워 중독이 될 수 밖에 없다.

닭한마리에 딱 한점 밖에 나오지 않아 "닭의 특수부위"라고도 한다.

거기에다 오랜 연구 끝에 닭목살에 잘 어울리 수 있는 소스가 완성되어 그 맛은 몇배로 증가되어 진다.

현재 닭목살 구이를 판매하는곳에선 대부분 초벌되어져서 나오기 때문에 살짝만 더 익여서 먹을수 있다.

대구에 이런 이색 닭요리 즐길 수 있는 곳을 소개한다.

1. 수성구 매호동 - 큰집막창(시지-신매역쪽)

매호동 큰집막창에서 닭목살구이와 닭발을 판매하고있다.

2. 북구 서변동 -미성참갈비

서변동에 위치한 갈비전문점인 미성참갈비에서 닭목살구이와 닭발을 판매하고 있다.

 

3. 서구 평리동 - 꼬부리아나고

평리동에 오픈한지 얼마 되지않은 꼬부리 아나고에서 닭목살구이를 판매하고있다.

현재 3곳에서 판매중이며 생소한 "닭목살 구이"를 호기심에 시켜 드셨다가 맛에 반해 단골이 늘고 있다고 한다.

큰집막창(매호점), 미성참갈비(서변점), 꼬부리아나고에서 미식가만 안다는 닭의 특수부위인 닭목살을 즐기려면 드실수 있다.

업장의 추가메뉴고민로 고민이신분은 닭의 1%인 닭목살 구이를 추천한다 문의:에스엠샵(070-7874-4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