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깡문칼럼] 총선 후보자, 유권자가 인물본위 혜안으로 선량 고를 차례.

통합당 TK공천, 막대기만 꽂으면 당선된다며 유권자를 우습게 아는 통합당의 유권자 무시 행태를 투표로서 심판해야...

2020-03-27     이강문 주필
▲ 양파TV방송.양파뉴스 이강문 총괄사장.

미래통합당 막장 막천 공천 과연 이대로 좋은가.

황교안의 뭇지마 통합당 TK막장 공천, 룰도 혁신도 없는 중남구 곽상도. 북구갑 양금희. 달성군 추경호. 달서갑 이두아 공천에서 지역민들의 민심이 반영된 여론에 등 떠밀려 경제통 홍석준 후보를 공천 했다.

작금 총선출마 후보 공천과정에서 여·야가 보여준 공천 파행은 우리 정치의 후진성이 여전함을 드러내 씁쓸하기 그지없다. 

특히 미래통합당의 공천이 완전 여의도 불법 쓰레기 난장판이다. 가장 3류게그 코메디로 요지경인 곳이 바로 인천광역시 연수을로 민경욱 후보가 공천된 지역구다.

특히 TK관심 지역은 대구 수성갑과 수성을 지역구다.  여기에 수성갑 지역구는 수성을 지역구에서 미래통합당에서 내리 4선을 한 주호영 의원을 단수공천한 데서 출발했다. 

이에 반발한 이진훈 전 구청장이 결국 무소속 출마를 강행해 보수표심을 둘로 가르게 돼 수성갑 선거는 통합당 주호영 후보와 민주당 김부겸 후보, 무소속 이진훈 전 구청장의 3파전으로 한치 양보없는 총성없는 대혈전으로 번졌다.

또 여기에 수성을 선거구는 더욱 우습게 됐다. 통합당 공관위는 수성갑 선거구 예비후보로 뛰고 있던 정상환 전 인천지검 부천지청장을 대구 수성을로 재공모로 옮긴 후 이인선 전 경북도 경제부지사와 경선을 붙였다.

이인선 전 부지사가 경선에서 승리했으나, 이번에는 수성못 이상화 시인의 상화동산 빼앗길 들에도 봄은 오는가의 시비 앞에서, 나홀로 광야에 나왔다며 울부짓는 홍준표를 향해 지하에서 대성 통곡 땅을치며 노해 벌떡 일어나 홍준표가 있을 곳이 아니라며 크게 꾸짓을 일이 발생했다.

이는 통합당으로 통합하여 문재인 정권을 심판해야 하는 상황에서 통합당 이인선과 통합당 출신 홍준표 무소속간의 싸움에 어부지리 민주당 후보만 좋아 하는 꼴이 되어 문재인 정권 심판은 완전히 물건너 갈듯한 이 지역 수성을이 갑자기 전국적인 관심사로 쏠린 곳이다.

이제 제21대 총선 공식 후보 등록이 어제 26~오늘 27일 이틀간 진행되고 있다. 이번 총선은 문재인 정권에 대한 중간평가의 장이자 2022년 대선 전초전의 의미를 갖는다. 총선내내 여당은 정부 지원론과 야당은 정권 심판론을 앞세운 여·야의 총력전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대구경북에서는 통합당의 공천 파동이 후보등록일 하루 앞까지 이어졌다. 경주지역처럼 경선 결과가 나온 곳을 번복하는 사례는 보기 드물다. 이 때문에 야당 세가 압도적인 대구경북의 선거 결과가 예상과는 많이 달라질 수 있다는 전망마저 나온다.

대구경북은 문재인 정권에 대한 반감이 커 통합당이 수월하게 전승(25석)할 것이란 전망이 우세했다. 그러나 통합당 공천이 진행되면서 분위기가 급변했다. PK(부산·경남) 출신들이 많이 포진했던 공천관리위원회가 지역 정서를 고려하지 않고 대구경북에서 전혀 활동하지 않았던 이른바 '듣보잡' 후보를 일방적으로 내리꽂으면서 역풍을 맞았다.

이를 틈타 공천 배제된 현역 의원들도 TK 자존심을 내세우며 공천 불복을 선언하고 무소속 대열에 가담했다. 자유한국당 대표를 지낸 홍준표 후보도 경남을 버리고 학창 시절을 보낸 대구로 와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무기력에 빠진 TK 기류를 파고들고 있다.

또 '위성정당' 줄창당 현상도 민주화 이후 상상하지 못했던 초유의 사태다. 공수처법을 통과시키기 위해 무리하게 선거법 개정을 밀어붙인 민주당의 내로남불형 비례위성정당 창당이 가장 먼저 비판 받아 마땅하다.

보수우파의 비례정당인 미래한국당도 확정된 공천을 번복하는 등의 무리수를 뒀다는 점을 지적하지 않을 수 없다. 여기에 온갖 문제를 안은 비례대표 창당이 우후죽순 쏟아져 선거용지에 적시될 정당이 50여 개에 이른다고 한다.

이런 혼란이 이어지자 비례대표제를 아예 폐지하자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결국 유권자 몫으로 남게 됐다. 나라의 미래와 그 미래를 책임질 최선의 후보를 선택할 배심원으로서 유권자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