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보건사회연구원의 사회서비스특강 실시.

2018-09-04     황재윤 경북본부장
▲ 보건사회연구원의 사회서비스특강 실시한 청송군.

[양파티브이뉴스, 경북 황재윤 본부장] =청송군은 지난 4일 청송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지난 4일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객원연구위원인 변재관 박사의 ‘지역통합 돌봄체계 구축의 방향과 과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청송군 사회복지단체 회원 및 군 산하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서비스의 중요성과 지역중심의 사회서비스로의 전환을 모색하는 방안을 설명하며, 지역에 맞는 이슈와 대상을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지방자치단체의 역할을 참석자들과 토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지며 성황리에 이루어졌다.

한편 변재관 박사는 일본 쯔쿠바대학 복지사회학 석‧박사를 졸업하고 대통령비서실 인구고령화사회 TF팀장, 한국노인인력개발원 초대 원장을 역임하며, 현재 한·일 사회보장정책포럼 대표 및 한국보건사회연구원 객원연구위원으로 재직 중이다.

청송군수는 “이번 특강을 통해 저출산 고령화 사회로 접어든 지금! 지역의 어르신·장애인·다문화 가정 및 영유아·어린이 등 모든 세대에 필요한 지역통합 돌봄체계에 대한 공직자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의 활력을 불어넣어 군민 모두가 편안하고 행복한 청송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