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콘텐츠에듀랩 개소’... 다양한 콘텐츠 교육 실시

㈜IGS사, 교육이수자 100여명 채용 계획

2018-03-23     김가희 기자
23일 경북테크노파크 경북글로벌게임센터에서『경북콘텐츠 에듀랩』개소식이 열렸다.

 경북도는 23일 경북테크노파크 경북글로벌게임센터에서『경북콘텐츠 에듀랩』개소식을 가졌다.

 경북콘텐츠 에듀랩은수도권에 편중되어 있는 게임산업의 불균형을 해소하고 지역 내 콘텐츠 인프라를 조성해 게임 및 콘텐츠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이다. 

 경북테크노파크 내 경북글로벌게임센터 1층에 40석 규모로 콘텐츠 교육을 연중 실시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함으로써 기존 경북글로벌게임센터의 게임 등 콘텐츠 창업 및 기업지원, 테스트베드 등을 갖춰 교육에서부터 게임기기 실습까지 한 번에 콘텐츠 생산이 가능한 곳으로 운영한다. 

 경북콘텐츠에듀랩 교육장은 경북도와 경산시가 시․도비 각 5억원씩을 투입해 진행하는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경북테크노파크와 참여기업인 ㈜IGS가 공동 참여,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경북도는 이 사업을 통해 ㈜IGS의 경북지사 설립과 정규직 충원을 위한 교육장으로 사용하고, ㈜IGS사에서는 이수자 10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개소식 참석자들은 현판 제막에 이어 경북글로벌게임센터 참여기업 사업장과 콘텐츠에듀랩 교육장을 둘러보고 ㈜IGS의 콘텐츠 교육생, 경북게임산업협의회 참여기업과 간담회를 개최, 사업운영 애로점과 고충을 청취하고 청년창업과 청년취업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는 시간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