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깡문] 안하무인으로 일관하는 맥섬석유스호스텔, 의법조치를 촉구한다

팔공산 맥섬석유스호스텔 자연훼손, 눈속임용 복구현장을 지상고발한다.

2018-01-26     이강문 대기자

우리 양파방송에서는 16년 9월 맥섬석유스호스텔 ‘자연훼손’편에서 팔공산 유스호스텔 자연훼손 현장을 취재, 1차 방송을 했습니다.

그리고 17년 3월, ‘자연훼손 현장, 다시 찾다’ 편에서 1차 방송 후, 원상복구를 했다는 유스호스텔 측 주장에 다시 확인 차 현장을 방문 했습니다.

그러나 측량은 하지 않은 체, ‘눈속임용 복구’를 확인, 2차 방송을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지난 1월 8일, 세 번째 유스호스텔 현장을 찾았습니다.

하지만 눈속임용 복구 현장은 그대로 방치 되어 있었습니다.

산림훼손 내지 형질 변경한 자체는 두 번의 방송과 공무원들이 지적을 했음에도 아직까지 손을 대지 않았다는 것은 관공서를 무시하거나 시민을 무시하거나...

왜, 아직 측량을 하지 않았는지 그 이유를 들어 보기위해 유스호스텔 측 관계자를 한번 더 만나 봤습니다

 

int) 측량 했다는 근거 서류를 보여주세요.

- 측량은.. (안했죠?) 그 이후로 한 게 없구요.

측량을 안 한 이유는 뭡니까?

내 땅인지 누구 땅인지 구분하려면 여기서 먼저 허가 없이 훼손을 했기 때문에 측량을 해서 경계 담을 쌓든지 내 땅인지 확보를 해야 되는 거 아닙니까?

그런데...

- 원래 있는 그대로 했는데..

아니죠. 그건 유스호스텔 측 주장이고, 원래 그건지 아닌지.. 남들이 봤을 때는 산을 깍아서 무단 산림 훼손을 했는데, 그걸 측량을 할 이유가 없다는 것은 개인 주장 아닙니까?

- 그러면 시에서 필요한 사람이 해야 하는 거 아닙니까?

아니죠. 산림을 훼손 한 사람이 해야지...

- 우리는 원래대로 한다고 선 그어진 그대로 했는데...

지금 원래대로 했는지 안했는지는... 주차장을 확보하기 위해서 산림을 훼손 한 거는 맞잖아요?

그렇다면 행위자가 측량을 해서 확인을 하고 원상 복구를 해야 하는데... 우리는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은 억지 아닙니까?

- 측량을 하려면 저부분만 측량해서 될게 아니고 전체를 하려면...

아니죠, 전체 다 하라는 것이 아니고 해당 부분만 하라는 건데 왜 안됩니까?

- 건물이 관리가 안되서...

팔공산 공원관리사무소가 수년 혹은 수십년 동안 무단 방치된 불법 호텔업자의 행정지도 전무와 관리감독 없이 수년 동안 불법 신고해도 늑장행정으로 방치된 간 크게 도립공원 산림을 훼손하고 불법 건축물을 양산하고도 관공서의 원상복구 지시를 깡그리 무시하고 막무가내 배짱 장사를 행하는 팔공산맥섬석유스호스텔을 사법기관에 고발 및 의법조치를 강력히 촉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