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 민원.제안.콜 통합시스템 두드리소와 120 달구벌콜센터를 들어 보셨습니까?
시민소통 창구 120달구벌콜센터를 양파티브이뉴스가 다녀왔습니다.
장현준 기자입니다.
대구시와 시민들의 소통 가교 역할을 하는 두드리소와 120 달구벌콜센터가
시민들의 호응 속에 민원 및 제안 접수 건수에 대해 좋은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현재 두 소통창구를 통한 민원은 교통관련 민원과 제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고
도시주택과 문화관광 분야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교통관련 민원은 대중교통 운전기사의 불친절이 주를 이루고 다음이 버스노선과 시간에 관한 문의입니다.
120 달구벌콜센터는 일반민원은 전문 상담원이 직접처리를 하고
복합민원은 대구시, 구군청 및 산하기관에서 직접 확인 민원인에게 결과를 통보하는 시스템입니다.
120 달구벌콜센터를 통해 처리된 민원의 종류도 다양 합니다.
대구시가 시민들과 소통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 시정에 반영 하려는 노력이 돋보입니다.
양파티브이뉴스 장현준입니다.
장현준 기자
yangpa@yangpatv.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