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푸드테크 전문기업 ㈜에이치엠이 지난 30일 와디즈 크라우드 펀딩 오픈 1시간만에 목표액을 100%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최근 투자형 펀딩 오픈 기업 수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에이치엠은 IT.영상 제조 분야의 성공실적이 두드러진 상태에서 푸드 관련 분야의 성공이 쉽지 않은 상황이라 이번 펀딩 결과에 전문가들은 주목하고 있다.
투자 채권 펀딩 전문가들이 꼽은 ㈜에이치엠의 크라우드 펀딩의 성공 비결로 다수는 브랜드의 성장 가치를 뽑았다.
㈜에이치엠은 16년 법인 설립 이후 해당년 5.7억, 17년 12.7억, 18년 21.1억원등 매년 100% 이상 매출 성장을 이루고 있으며, 현재 상반기 매출은 약 16억원 이상 기록 올해 매출은 최소 40억원이 예상되는등 업계에 보기 드문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이미 펀딩 오픈전부터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그리고 실제 오픈 후 높은 관심으로 31일 오전 현재 투자액 7,900만원 달성하여, 초기 목표액 대비 158% 수치를 기록 하며 성공 신화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모집금액을 1억원으로 증액예정에 있다.
한편 1인 가구시대, 나홀로족이 겪는 요리의 어려움과 위험한 식습관을 고민으로 시작, 식품에 기술을 더해 건강한 가치를 전해주는 가정간편식(HMR) 전문기업 ㈜에이치엠의 대표적인 식품 브랜드로 ‘3대째 이어져 오는 손맛’과 가족의 건강을 생각하는 할머니의 마음을 컨셉으로 하는 약선할매와 홀로족을 위한 고퀄리티 식품을 가성비있게 판매하는 마켓플레이스 ‘어차피혼자’가 있다.
이미 수차례 N사 검색어 실시간 순위에도 오르내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는 약선소스를 이용하여 개발한 고퀄리티 프리미엄 제품(족발, 보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브랜드다. 특히 ‘성훈 드라마’로 알려진 ‘드라마 레벨업’등 주요 방송 매체 제작지원을 통해 인기를 얻고 있다.
㈜에이치엠 펀딩 담당자는 “저희가 추구하는 건강한 가치에 대한 노력이 이번 와디즈 펀딩의 성공적인 결과로 나오는 것 같아 고무적이다. 저희를 믿고 브랜드에 관심을 갖는 투자자들과 매년 100%이상 매출 성장과 함께 회사의 비전을 섬세하게 그려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